청주 봉명 '하이젠시티'모델하우스 개관… 소형평형 315세대 분양

청주 흥덕구 중심상권인 봉명사거리에 신개념 멀티하우스 도시형생활아파트인 하이젠시티 315세대가 31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몰이에 나섰다. / 신동빈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 청주 흥덕구 중심상권인 봉명사거리에 신개념 멀티하우스 도시형생활아파트인 하이젠시티 315세대가 31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몰이에 나섰다.

청주 봉명 하이젠시티는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대한주택보증이 보증하며 두원건설㈜과 충청ENC가 공동으로 시공했다.

하이젠시티는 건축면적 1천348.4㎡에 지하 2층, 지상 20층 규모로 전용면적 42.85㎡ A타입 198세대, 33.30㎡ B타입 72세대, 19.53㎡ C타입 28세대 등 모두 3개 타입 315세대로 구성됐다.

이 단지 인근에는 청주산업단지를 비롯해 청주대, 충북대, 서원대,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등 대학가와 청주 중심 상권이 10여분 거리에 위치해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다. 또 청주의 젖줄인 무심천 산책로와 청주의료원, 청주예술의 전당, 청주시청, 흥덕구청, 청주농수산물 시장, 현대백화점 충청점, 롯데아울렛 등 각종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특히 하이젠시티는 청주시내 동·서축을 가로 지르는 주요도로에 자리해 직지대로가 인접하고 서청주IC와 KTX오송역, 청주국제공항 등 시내·외 교통요충지로 30분 이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웰빙 빌트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하이젠시티는 시원한 공간활용을 위한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아름다운 주방환경을 위한 시스템가구에 설치된 냉장고, 드럼세탁기, 청정욕실을 위한 비데, 고품격 후드와 레인지후드, 시스템 선반 및 드레스룸 등이 구비돼 있다.

이와함께 하이젠시티는 초고속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검침원 없이 전기, 급수·급탕, 가스, 난방 사용량을 자동으로 검침하고 세대 단말기와 현관로비폰을 통해 방문자를 확인하는 무인경비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하이젠시티는 회사원들을 위한 '비즈니스 하우스', 혼자 살거나 2인이 살 수 있는 '도시형 렌트 하우스'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임차비를 2∼3명이 부담해 사는 '쉐어 하우스'나 장거리 통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임대 하우스', 혼수 걱정없이 신혼을 보내고자 하는 신혼부부들의 '허니문 하우스'로서도 투자가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인병 청주봉명하이젠시티 분양소장은 "치솟는 전세 값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전세시장을 대치할 수 있는 상품으로 투자와 실거주 수요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이 하이젠시티"라며 "청주 도심 도시형 소형아파트로 혼수 걱정없이 신혼을 보내고자 하는 신혼부부들의 '허니문 하우스'로서 각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