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수익률·시세차익 높아 '인기' ..강서 동광 모닝스카이 관심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 청주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청주지역의 경우 수익형 부동산 공급이 뜸해 높은 임대수익은 물론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올 들어 청주에 나온 수익형 분양 상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강서 동광 모닝스카이 주목

지난달 18일 견본주택을 연 '강서 동광 모닝스카이'도 관심 대상이다. 2013년 하반기 처음으로 청주에 공급되는 오피스텔이기 때문이다.

지하 4층~지상 26층, 총 717실의 매머드급으로 공급되며 높이 또한 최고 26층으로 청주 소재 오피스텔 가운데 가장 높다. 오피스텔 419실, 도시형생활주택 298세대의 청주 최대 규모로 전용 14~37㎡의 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돼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강서 동광 모닝스카이'가 나오는 강서택지개발지구는 청주 중심지다. 청주2순환로와 중부고속도로 따라 조성된 강서지구는 택지개발지구답게 교통·쇼핑·공원 등 모든 인프라가 계획적으로 만들어 졌다.

'강서 동광 모닝스카이 ' 오피스텔 인근으로 청주고속버스·청주 시외버스 터미널과 가깝고 청주IC·서청주IC도 인근에 있어 청주는 물론 청주 외 지역으로 이동하기가 편한 교통 요충지다. 여기에 롯데마트 청주점·대형 영화관인 프리머스 시네마 및 하나병원·은행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춘 곳이다. 또 발산공원·감나무실 공원·꽃재 공원·풍년골 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 들이 많아 강서지구는 명실상부한 청주 중심지다.

더욱이 전국 최초로 자치단체 지원 없이 주민 자발적 둘레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부모산 둘레길'이 '강서 동광 모닝스카이' 오피스텔 인근에 위치했다. 부모산(232m)은 청주의 안산이라고 불리는 전망 좋은 산으로 현재 6개 구간, 총 12km로 둘레길을 조성한 상태다.

단지 가까이에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과 청주일반산업단지·오창1산업단지 등이 있어 직장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SK하이닉스 청주 사업장은 메모리 반도체 제조사로 청주에만 3개 공장이 있는 청주 대표 기업이다. 여기에 청주일반산업단지와 인구 10만의 자족산업도시로 성장한 오창1산업단지, 현재 조성 중인 오창2산업단지와도 인접했다. 실제 청주 소재 전용 20㎡ 오피스텔에서 받을 수 있는 보증금과 월세는 500만원에 40만원으로 수익률은 8%가 넘는 수준이다.

◆편의시설 완비… 입주민 배려

각 실(세대)별로 냉장고·세탁기·렌지·옷장·천정형 에어컨 등 빌트인 시스템으로 가구를 설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임에도 불구하고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도시형과 오피스텔에 각각 전용로비를 설치해 동선을 분리하여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또한 무인 경비 시스템이 설치된다. 각 실(세대)별로 냉장고·세탁기·옷장·천정형 에어컨 등 빌트인 시스템으로 가구를 설치해 안락한 생활을 위한 실용적인 설계를 적용했다.

시공은 '종로 동광 모닝스카이'를 비롯해 '울산 대현동 동광 모닝스카이', '판교타워' 등 전국적으로 주택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동광건설이 건설하며 한국자산신탁이 자금관리와 시행을 맡아 투자하는 데 있어 신뢰성과 안전성이 확보된다.

한국자산신탁은 부동산 신탁 전문 회사로서 안정적인 이익 창출과 자본 완충력을 가진 신용등급 A-의 신탁기업이다. 신탁정보 및 지원과 관련한 사항을 통합 전산관리하는 'KAIT 통합정보시스템'으로 2012년 한국건설문화대상 국토해양위원회 위원장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