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 새누리당 4선 중진인 송광호 의원(충북 제천·단양)은 최근 이어지고 있는 일본 정부 고위관료들의 망언과 관련, 20일 "과거를 반성하지 않고, 우경화로 질주하는 일본의 장래는 암담한 수준"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송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일본은)스스로 파놓은 무덤에 스스로 빠질 수 있다"며 이 같이 경고했다.


송 의원은 또 "일본이 세계적으로 경제대국, 군사강국임에도 국제적 리더 그룹에 끼지 못하고 세계인들로부터 존경받지 못하는 사실을 일본 지도층은 모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송 의원은 특히 "(일본이)우리나라에 못된 행위를 한 것은 이야기 할 필요없고, 명성황후 시해 사건 이후 일본이 공개, 또는 공식적으로 사과한 일도 없다"면서 "(일제 강점기)36년간 모든 것을 다 수탈해 갔다. 사람이면 할 수 없는 모든 악랄한 짓을 다 했다"고 분개했다.


송 의원은 그러면서 "그렇게 했는데도 (일본은)제대로 반성하지 못 한다"며 "하물며 일본 정부의 대변인격인 스가요시히데 관방장관이 우리 민족이 존경하는 안중근 의사 같은 분을 '범죄자'라고 이야기 할 정도의 수준 밖에 안 된다면 일본의 장래는 암담 그 자체"라고 재차 경고했다.


송 의원은 "일본이 가지고 있는 재력과 군사력은 세 살 먹은 애에게 면도칼을 쥐어 준 것과 다름없다"고 최근 군사대국화의 길을 재촉하는 일본도 경계하며 "과연 (일본의)젊은이들이 무엇을 본받겠는가. 지금 어린학생들이 이런 분위기 속에서 공부하고 자란다면 21세기 후반기는 19세기 후반기처럼 불행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일본의 진정성 있는 반성을 강하게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