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14일 토요일 (음력 11월12일·갑인)

▶쥐띠 = 급한 마음을 느긋한 자세로 달래며 노력하라. 복잡한 일은 잊어버리고 새롭게 각오할 때 서서히 운이 열린다. 사람을 너무 믿는다든지 자존심을 지나치게 세우면 당신만 비참해진다. 마음을 다스리며 잠시 근신함이 좋을 듯.

▶소띠 = 남을 의심하는 것은 자신도 진실하지 못하다는 증거이다. 나 하나만 생각해 남에게 부담을 주면 그 사람은 속으로 눈물을 흘린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받을 것만 생각말고 남에게 줄 것도 생각하라.

▶범띠 = 사소한 일로 감정이 앞서면 큰일을 그르칠 수 있다. 침착하게 마음을 다스려라. 얼마 동안만이라도 살얼음 위에 서 있는 것처럼 조심조심함이 좋을 듯. 3·5·7월생 무모하게 승부를 가리는 일은 미련하다.

▶토끼띠 =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했듯이 겸손한 자세로 사물을 보는 안목을 기를 때 비로소 좋은 일이 찾아온다. ㅇ·ㅁ·ㅂ성씨는 말로만 하지 말고 갚을 것 시간 끌지 말고 갚아라. 큰 화가 오겠다.

▶용띠 = 지금은 현상 유지에 만족하고 더 큰 것을 바라지 마라. 마음에 여유를 갖는다면 사업은 순조롭다. 다른 사람이 마음 상하지 않을까 늘 생각하라. 3·5·9월생은 애정문제로 갈등이 있겠으니 화합하는 자세가 필요함.

▶뱀띠 = 그동안 어려움이 많았지만 서서히 일이 풀려서 나중에는 더 큰 기쁨이 온다. 급한 마음을 버리고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혀라. 내실을 기하는 것이 최상이다.

▶말띠 = 과거는 과거대로 묻어두고 오직 희망을 가지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가라. 새롭게 꿈을 키울 때다. 이치에 맞지 않는 행동만 조심한다면 소망을 이루겠다. 지금 있는 것을 수리하는 것은 좋으나 확장은 힘에 겨울 듯. ㅂ·ㅇ·ㅎ성씨 무리는 금물.

▶양띠 = 언제나 어려움은 있기 마련이다. 고통을 이기고 나면 원숙해지는 것이 인생이다. 그것을 못 참고 혼자만의 즐거움을 위해 다른 방향으로 가면 불행해진다. 7·8·11월생 가정의 소중함을 알라.

▶원숭이띠 = 자만심을 버리고 겸손한 마음으로 사물을 대하라. 친한 친구 간에 금전문제로 신의가 깨질 우려 있으니 지키지 못할 약속은 삼가라. ㄱ·ㅅ·ㅊ성씨 사업만 생각말고 가정에도 신경을 써야 할 때.

▶닭띠 = 가까운 사람을 미워하게 된다면 그것처럼 불행한 일은 없다. 자기가 한 말에 책임을 져야 할 때. 기분에 따라서 마음이 움직이면 인생도 달라질 수 있으니 중심을 지켜라.

▶개띠 = 계획한 일에 전념할 때다. 남을 비방한다거나 쓸데없는 고집으로 손해를 자처할 필요는 없다. 6·7·9월생 사람을 믿으려면 끝까지 믿고 그를 위해 도와줌이 좋을 듯. 후일 금전도 외로움도 얻게 될 것이다.

▶돼지띠 = 한치 앞을 내다 볼 수 없는 것이 살아가는 이치다. 건강보다 돈에 욕심을 부리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다. 가정에 애착을 가져라. 마음을 다스려라. 북쪽사람 조언은 명약임을 알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