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의 시작 '구글 3총사'
스마트라이프의 시작 '구글 3총사'
  • 중부매일
  • 승인 2013.12.1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팰콘스케치]
스마트워크, 스마트라이프를 꿈꾼다면 구글을 알아야 합니다.

아주 기본적인 구글서비스는 무엇이 있나 알아볼까요.

#구글검색(Search)

구글의 탄생은 검색입니다.

구글 이전에 야후(Yahoo)가 전 세계 검색시장을 평정했다면 현재는 구글(Google)이 거의 천하통일 했습니다. 단, 우리나라는 네이버(Naver)가 철옹성처럼 지키고 있습니다. 구글검색은 P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태블릿PC에 기본검색으로 장착이 되기에 모바일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자연스레 구글검색 점유율도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메일(Gmail)

우리나라는 한메일, 네이버메일을 많이 쓰는데 알게 모르게 많이 쓰고 있는 것이 지메일(Gmail)입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 Store)가 기본 마켓입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지메일(Gmail)입니다.

쓰지는 않아도 누구나 가지고 있는 메일입니다. 지메일(Gmail)의 강력한 특징이라면 전화번호를 지메일(Gmail) 주소록에 저장하면 스마트폰이 바뀌어도 기존 전화번호(주소록)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인 구글 카렌다와도 연동이 됩니다. 구글계열의 프로그램(또는 어플)들인 유튜브, 피카사, 구글문서 등에 접속을 할 때 지메일(Gmail) 계정 하나면 따로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어요. 지메일(Gmail)을 잘 활용하면 비서 하나 두는 셈입니다.

# 구글크롬(Chrome)

구글크롬(Chrome)는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예전엔 MS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했으나 점점 크롬으로 넘어오는 추세입니다. 한국에서는 아직도 인터넷 익스폴로러를 많이 쓰는 이유라면 액티브X(Active X)때문입니다.

액티브X는 비표준으로 우리나라만 유독 사랑이 엄청납니다.

구글크롬(Chrome)의 장점이라면 빠르다는 것이겠죠. 그리고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태블릿PC뿐만 아니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또하나! 구글크롬은 구글이 만들었기에 주소창에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구글은 사용하지 않아도 일단은 기본이기에 사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알아두면 요긴하게 사용할 것들이 참 많아요.

추후에 구글 서비스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http://falconsketch.tistor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