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23일 월요일 (음력 11월 21일·계해)

▶쥐띠 = 남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소신껏 밀고 나가는 게 좋다. 한순간의 분노를 참으면 매사가 태평하다. 1·7·9월생 애정적으로 복잡하니 근신함이 좋을 듯. 북·서쪽은 피하라. ㄱ·ㄷ·ㅈ성씨가 도움주면 받고 후일 베풀라.

▶소띠 = 성급함을 버리고 자신의 지혜를 백분활용해서 추진한다면 대성하겠다. 금전관계는 시간이 지난 다음에서야 성사될 듯. ㄱ·ㅇ·ㅂ 성씨는 자본이 부족할 수. 동업으로 대처해봄이 어떨까. 재투자는 불리. 관망하면서 추이를 지켜봐야 할 때.

▶범띠 = 의인의 길은 항상 고독한 법.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그대로 전진함이 좋다. 주위의 시비는 될 수 있으면 피해가라. 자중자애하는 마음으로 화해하라. 8·10·11월생은 3·5·11월생을 조심하고 마음을 다스릴 것. 성급함은 모든 일을 그르치게 한다.

▶토끼띠 = 지금은 답답함으로 가득 차 있지만 본인 노력 여하에 따라 호운으로 바뀔 수도 있다. 남의 말에 유혹 당하기보다는 자신의 판단을 믿어라. 4·5·6월생 검정색을 입으면 자신을 희생하는 격. 내 것이 다른 곳으로 가고 있다.

▶용띠 = 명예와 권위적인 욕심을 버리고 실속을 찾을 때다. 방해하는 자가 있어 힘들겠다. 겸양의 미덕을 발휘하라. ㅅ·ㅈ·ㅊ성씨는 ㄱ·ㅇ·ㅂ성씨와 가깝게 지내는 것은 좋으나 구설을 조심하라. 남쪽이 길운임을 알라.

▶뱀띠 = 새 마음으로 새로운 일을 추진하라 과감히 도전하면 모든 것이 계획대로 이루어질 운. 집에만 있으면 짜증이 나니 2·7·9월생 자신의 생각대로 하는 게 좋다. 단, 상호간에 돈으로만 접하려 하지 말고 진심을 보여라. 투자는 길조.

▶말띠 = 침체 상태에서는 선배에게 도움을 청하면 길을 열어 줄 것이니 재기의 가능성을 발견하라. 여자는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아 신용을 잃게 될 듯. 1·5·9월생 가족과 갈등 심각하다. 남쪽사람 조심하라.

▶양띠 = 확고한 계획과 판단이 서 있을 때 변동을 한다면 어려움을 무난히 넘길 수 있을 듯. 대인관계를 원만히 하고, 폭을 넓혀 간다면 더 좋은 결과 얻는다. 애정은 부질없는 불장난에 눈물 뿐. 받을 것도 못 받는다.

▶원숭이띠 = 초조했던 지난날을 떨쳐 버리고 매사를 새롭게 전개할 운이다. 자중자애하고 계획한 일은 열성을 다해 추진함이 좋을 듯. ㄱ·ㅂ·ㅎ성씨 부부간 불화로 위기에 놓이고 자녀로 인해 눈물만 뿌릴 듯.

▶닭띠 = 과거는 지나간 세월 속에 묻혀 지나가는 것. 무엇보다도 현재가 중요하다. 금전문제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풀리겠지만 애정은 과거에 연연하다가 현실을 망각하는 꼴. 화를 스스로 부르는 일이다. 상대를 믿어라.

▶개띠 = 남을 도우려다 오히려 자신에게 해가 있겠으니 적당한 선에서 끝내는 것이 좋을 듯. 앞뒤를 돌아봐도 당신에게 힘 될 자 없구나. 혼자만의 노력으로도 가능성이 보인다. 북·서쪽 귀인이 도움 줄 듯. 투자는 늦은 시간이 길하다.

▶돼지띠 = 맨주먹으로 만리장성을 쌓고도 적으로부터 지키지 못하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정황을 파악하지 못한 채 친구 좋다고 몰려다니다가 원망소리 높아지겠다. 2·8·12월생 부부화합이 우선. 매매건 성사될 듯.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