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30일 월요일 (음력 11월28일·경오)

▶쥐띠 =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것이 인간의 진심이다. 돈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은 위선이요 죄악이다. 올라가지 못할 나무는 쳐다보지 않는 게 낫다. 충동적인 결정은 후회를 낳는다. 여유와 참을성이 필요한 시기. ㅅ·ㅂ·ㅍ성씨 동쪽으로부터 귀인 오겠다.

▶소띠 = 재고 쌓인 창고만 봐도 숨이 막힌다. 실용성과 내구성도 중요하지만 디자인을 더 창조적으로 보강하라. 마케팅 전략에서 우세하겠다. 재정은 말·토끼·닭띠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라.

▶범띠 = 노동은 삶의 보물이다.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끈기와 인내로 이겨내라. 자신의 삶을 개척할 주인공은 본인이다. 사업변동은 금물이다. ㄱ·ㅅ·ㅁ·ㅍ성씨 생각지도 않던 사람과 결합할 운. 심사숙고해서 결정함이 좋겠다. 1·5·8월생 파란색이 길한 색.

▶토끼띠 =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도록 심신을 다스려라. 과한 불평. 불만은 역효과를 내가 십상이다. 반성하는 자세와 침착함이 요구된다. 현실에 충실하라. 4·5·11월생 계속되는 숨바꼭질 사랑, 마음을 다스려라. ㄱ·ㅅ·ㅇ성씨 자립수 있다.

▶용띠 = 도를 닦듯 매사에 임하라. 섣부른 행동은 자제하고 남의 것을 탐하지 마라. 흘러가버린 물은 다시 오지 않는다. 욕심이 크면 빚만 태산처럼 쌓인다. 5·8·9·11월생 신경 쓰이는 일 있겠으니 언행 조심하라.

▶뱀띠 = 눈이 있되 앞을 볼 수 없는 형세다. 몸과 마음이 지친다고 의욕마저 잃으면 성취하기 어렵다. 당신이 설 땅은 본인이 찾아라. 지나친 눈치작전은 임을 떠나보내게 한다. 사랑을 표현하라.

▶말띠 = 좀벌레는 소리 없이 귀중한 옷을 구멍 낸다. 자기점검과 회사의 재정(경리장부), 인간관계, 사물, 그 밖의 모든 것에 대해 재점검, 정리정돈함이 좋을 듯. ㄱ·ㄹ·ㅁ성씨 내 사랑은 내가 찾아야 한다.

▶양띠 = 정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일을 찾아 나서는 것은 무모한 행동이다. 뒤끝은 깨끗해야 뒷말이 없는 법. ㄱ·ㅅ·ㅁ·ㅍ성씨 자존심을 회복하라. 집착은 금물이다. 새로운 직업을 찾되 미련은 두지 마라. 1·4·8·9월생 파란색이 길조.

▶원숭이띠 = 친구가 어렵다고 지나치게 동정하지 마라. 친구를 동정한 나머지 마음이 그곳에 얽매이게 되면 본래의 뜻을 잃어버릴 우려가 있다. 1·4·9월생 남편의 버릇은 오래 갈 듯. 참는 것도 한계가 있는 법. 현명한 판단과 자녀교육에 관심을 가져라.

▶닭띠 = 무슨 일이든 서두르면 실수를 동반할 수. ㅈ·ㅂ·ㅎ성씨 화약을 지고 불로 들어가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마라. 침착함과 여유를 찾을 때. 애정에 겨울바람이 불고 있다.

▶개띠 = 최고의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정진하라. 안일한 마음가짐을 물리쳐야 한다. 지혜가 필요한 때. ㄱ·ㄴ·ㅁ·ㅂ성씨 연상의 연인에게 유혹당하지 마라. 순간의 실수가 일생을 좌우한다. 동업자는 남·서쪽에 행운 있다.

▶돼지띠 = 한평생 "이게 아닌데" 하면서 끌려가는 삶을 살지 마라. 불행한 인생을 자초한다. 적어도 자기 인생만은 자주적으로 살 수 있어야 하는 법. 1·4·7월생 도매업 종사자는 사업번창 수 있다. ㄱ·ㅅ·ㅊ성씨는 검정은 흉색이니 피함이 좋을 듯.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