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1일 수요일 (음력 12월1일·임신)

▶쥐띠 = 아래 사람에게 따끔한 충고를 하는 것도 좋지만 칭찬도 아끼지 마라. 3·8·11월생 동쪽에 거래처가 있으면 그쪽 가족을 칭찬해도 좋을 듯. 메아리는 다시 당신에게 되돌아온다. ㄷ·ㅁ·ㅎ성씨 손재수 있으니 집에 돈을 두지 않음이 좋을 듯. 투기는 금물.

▶소띠 = 73년생 4·7·10월생 남쪽에 이력서가 띄워져 있으면 반가운 소식이 돌 듯. 쓸데없는 낭비라고 생각 말고 귀가할 때 선물을 하라. 마음이 한층 편할 것이다. 자동차 운송업 종사자는 사업이 평탄하지 못하니 친절을 몸소 실천함이 이롭다.

▶범띠 = 가까이 있을 때는 미움이 컸지만 멀리 가 버리면 보고 싶은 것이 인간의 마음이다. ㄱ·ㄴ·ㅈ·ㅎ성씨 소·돼지·토끼·쥐띠를 믿는 것은 밤중에 해구경하고자 하는 어리석음이다. 자녀에 대한 걱정이 크겠다. 동성에게 자문은 길.

▶토끼띠 = 정신적으로 여유를 가지고있는 당신은 따로 떨어진 섬에서 잔다 할지라도 외로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분수만 지키면 ㅇ·ㅂ·ㅎ성씨 맞벌이 부부는 활력을 되찾고 상승하는 시기. 2·5·6·9월생 남쪽 일 변동은 하자가 없다. 추진할 것.

▶용띠 = 문이 열리기만 바라지 말고 지혜와 용기로 열려는 노력을 하라. 자만과 나태함은 버릴 것. 노력이 있고 난 뒤에 보람이 따르는 법. 5·7·11월생 증권은 불운. ㄴ·ㅅ·ㅎ·ㅍ성씨 검정색은 피하고, 건강에 유의하라(감기, 기관지부위) 동쪽이 길향이다.

▶뱀띠 = 인생에 연습이란 없는 법. 현재 위치에 후회하지 말고 밀고 나가라. 육체는 고달퍼도 득은 있다. 투지로 반격한다면 당신의 눈빛에 굴복 할 것이다. 보험계, 증권계통의 종사자는 신용이 우선적이고 끈기와 의지가 요구됨을 잊지 마라. 1 ` 3 ` 7월생 애정 눈물.

▶말띠 = 내가 최고라는 의식 속에 자아자찬이라. 모든 것을 자기 손 아귀에서 흔들려고만 하고 내가 아니면 안 된다는 인식을 버려라. 당신이 아니더라도 그가 필요로 하는 자는 많고 많음을 알아야 할 때. 4·5·11월생은 신경 쓰는 달이 되겠으니 매사에 신중을 기할 것.

▶양띠 = 편리한 것에만 너무 길들여진 당신은 조금만 힘들어도 쉽게 포기한다. 끈기와 인내심이 부족하면 그만큼 나약해져 의지력과 창의력마저 시들어 버린다는 걸 잊지 마라. ㅂ·ㅇ·ㅈ성씨는 지금 고단이 평온의 길잡이가 될 듯. 인내하라.

▶원숭이띠 = 법조인이면 불미스러운 돈의 유통 조짐이 보이니 현명하게 판단하라. 판매업 종사자는 주위의 시기와 질투가 끊이질 않으니 4·5·6월생은 동쪽 방향으로 물건을 진열함이 좋겠다. 의학·위생·서적 종사자 마음 갈등 크겠다.

▶닭띠 = 모든 물건은 인간이 만든 것이고, 인간의 편의에 의해 조작되는 것이니 당신 자신을 불필요한 존재로 여기지 마라. 당신의 시야가 좁아 찾지 못할 뿐이지 당신을 필요로 하는 곳은 많음을 잊지 마라. 뱀·원숭이·양·말띠 도움을 청함도 좋을 듯.

▶개띠 = 책장에 꽂힌 책들은 보지 않으면 먼지만 쌓일 뿐. IQ가 아무리 높다한들 쓰지 않는 머리는 녹이 쓸고 창의력마저 시들어 버린다. 2·5·10월생 사업을 생계유지의 수단으로 보지마라. 보람과 즐거움이 지표라 생각하면 일의 짜증도 줄어들 듯.

▶돼지띠 = 청빈한 마음으로 모든 걸 대하라. 겸허와 겸손은 당신의 불편한 마음에 평화를 줄 것이다.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처럼 항상 긍정적인 태도로 생활함과 동시에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되 의존심을 버려야 한다. 2·4·9월생 운이 트이는 날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