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유한식 세종시장

세종시 출범의 실질적 원년의 해로 기록될 지난 2013년 한 해는 변화의 시기였습니다. 모든 면에서 부족했던 어려운 여건 속에서, 누구나 살고 싶은 명품도시를 만들어가겠다는 일념 하나로 세종시민 모두가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새해는 어느 해 보다 역동적인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세종시는 2차례에 걸친 중앙행정기관의 이전으로 이제 본격적인 정부세종청사 시대의 개막과 더불어 국가 균형발전의 핵심도시로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세종시는 지난해 7월 역사적인 출범 후 지난 1년간 68개 기업을 유치하고, 5대 권역별 통합도시계획을 추진하는 등 '세계 20대 명품도시'를 목표로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도시 세종'의 기반을 튼튼히 다져왔습니다. 특히 세종시 특별법 개정안이 2013년 12월 19일 마침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세종시는 재정확충을 통해 도시 발전의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그동안 세종시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가 진정한 발전을 이루려면 충청인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명품도시 세종 건설의 원동력은 사랑과 애정으로, 우리시의 성장과 발전을 염원해주신 여러분의 지원 덕분입니다. 준비한 자만이 미래를 경험할 수 있듯이 2014년 세종시는 이런 계획을 구체화하고 실현해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