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9일 목요일 (음력 12월9일·경진)

▶쥐띠 = 어느 쪽이 올바른 길이고 잘못된 길인지 판단하기 힘이 들면 주위사람들의 조언을 받아라. 여행을 가는 것은 좋으나 혼자서는 가지 말 것. 서·북쪽이 행운을 주는 방향이다.

▶소띠 = 두 가지 일을 놓고서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하나만 택하라. 나의 선택이 최선이었다고 스스로 믿어야 한다. 오랜만에 좋아하는 사람에게서 선물을 받겠다. 기분전환을 위해 나들이를 가는 것도 좋겠다.

▶범띠 = 윗사람의 충고를 귀담아 들어라. 어른 말을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는 말이 있지 않나. 1·9·12월생은 서두르지 말고 1·3·11월생은 겸손한 행동으로 현재의 자리를 지키는 것이 좋을 듯.

▶토끼띠 = 때로는 자존심을 버릴 수 있어야 한다. 힘들면 친·인척에게 도움을 청하라. 북쪽 친지가 도울 수 있을지 모른다. 사랑은 희생과 아픔 없이 이룰 수 없다. 서로가 서로를 이해해야 한다.

▶용띠 = 오랫동안 믿었던 사람에게 사기를 당할 수 있겠으니 무슨 일이든지 신중히 하라. 동업을 삼가라. 경솔한 언행은 당신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오늘 실수는 오래 가겠다.

▶뱀띠 = 정신적으로 풍요로운 날이 되겠다. 오늘은 어떤 일에도 끼어들지 마라고, 멀리서 관망하라. 자녀 문제로 노심초사하는구나. 쉽게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눈앞에 닥친다.

▶말띠 = 자기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가족들의 충고도 받아들여야 한다. 혼자서 힘든 일을 하는 것보다는 협조를 받아서 해결하면 좋다. 자존심을 상하게 했던 사람에게서 연락이 온다.

▶양띠 = 내가 최고라는 자만심은 금물이다. 항상 겸손하게 처신하라. 아픈 가족의 건강이 회복될 기미가 보인다. 각별히 신경써라. 오르지 못 할 나무를 쳐다보고 있구나. 지금 당신이 쳐다보는 여자는 당신의 짝이 아니다. 1·7·12월생은 고심 중.

▶원숭이띠 = 모임도 좋고 여행도 좋지만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지마라. 불길하다. 손재가 아니면 상처를 입는다. 교통편도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각별히 신경 써라. 북·동쪽은 가지 않음이 좋다.

▶닭띠 = 아랫사람을 잘 다스리고 언행에 조심해야 한다. 생각 없이 흘린 말에 봉변을 당할 수 있다. 사람이 돈을 따르는 것보다 돈이 사람을 따르게 해야한다. 명심하라.

▶개띠 = 오랜만에 만났다고 늦게까지 술 마시지마라. 내일을 위해서 자중하고 일찍 귀가함이 좋을 듯. 2·5·10월생은 책임을 남에게 미루지 마라.

▶돼지띠 = 어려운 일들이 산적해 있으니 심신이 피로하고 짜증만 생긴다. 완쾌된 줄 알았던 신병이 재발할 우려가 있으니 건강을 위해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겠다. 5·8·11월생 술·담배 삼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