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유니버스 브리이언 콕스, 제프 포셔 지음

발생 가능한 사건은 왜 반드시 일어나는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E = mc2이야기'의 저자인 브라이언 콕스와 제프 포셔가 만나 과학의 가장 심오한 질문에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양자이론은 왜 필요하며, 어떻게 구축되고, 그토록 기묘하고 희한한 이론을 우리가 왜 믿을 수밖에 없는지에 대해 논의한다.



뉴 노멀 피터 힌센 지음

디지털 시대의 시작에서 정점에 이르는 첫 번째 여정을 디지털 혁명이라고 한다면 우리는 지금 그 중간지점에 와 있다. 이 중간 지점부터 끝에 이르는 두 번째 여정이 바로 '뉴 노멀'이다. 뉴 노멀은 '새로운 표준화'로 풀이할 수 있는데, 세상이 디지털화돼 마치 우리가 공기를 호흡하듯이 디지털이 자연스럽게 일상이 된 시대를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디지털 혁명이 미래의 기업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측한다.



소외된 90%를 위한 … 폴 폴락, 맬 워윅 지음

세계적인 사업가이자 빈곤 퇴치 운동가 폴 폴락과 맬 워윅이 함께 쓴 책으로 "가난은 비즈니스로만 해결할 수 있다"는 도발적인 주장을 바탕으로 하는 책이다. 저자들은 방대한 사례와 이론을 바탕으로 '어떻게 수십억 명을 내 비즈니스의 고객으로 삼을 것인가', 포화 상태의 시장에서 미래의 기업은 '무(無)로부터 시작하는' 제로베이스 설계'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종합) 자료 = 영풍문고 청주점
순위 도서명 저자
1 인생수업 법륜스님
2 1CM+일센티플러스 김은주
3 내일 기욤 뮈소
4 정글만리1 조정래
5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혜민스님
6 정글만리2 조정래
7 제3인류1 베르나르 베르베르
8 강신주의 감정수업 강신주
9 그래도 사랑 정현주
10 트렌드코리아2014 김난도, 전미영, 이향은 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