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모석봉 기자 = 정용기 대덕구청장이 10일 6·4 지방선거 대전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정 청장은 이날 새누리당 대전시당 3층 강당에서 가진 출마 선언에서 "지방정부는 이제 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건강하고 지속 가능하게 변화시키고 정책 결정에서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 새 희망, 새 출발을 통해 새로운 대전의 100년 초석을 만들기 위해 대전시장 선거에 뛰어들기로 했다"고 출마 배경을 밝혔다.

그는 '내 삶을 바꾸는 시장' '투명한 새 판으로의 변화'라는 제목의 출마 선언문을 통해 ▶시민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투명성 확보 ▶과학의 산업화·사업화를 통한 창조적 일자리 창출 ▶포퓰리즘이 아닌 복지공동체와 생산적 복지 실현 등 미래 대전의 비전을 제시했다.

정 구청장은 "시민의 삶의 질을 변화시킬 수 있는 비전과 철학이 있고 추진력 강한 시장이 그 어떤 때보다 필요할 때"라며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이끄는 데 정책의 기조를 두겠다"고 밝혔다.

또 대전 최대 현안인 도시철도 2호선과 충청권 광역철도 추진에 대해서는 "단순한 교통 문제가 아니라 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 구청장은 내달 6일 퇴임식을 가진 뒤 곧바로 예비 후보로 등록해 본격적인 선거전에 뛰어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