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3월4일 화요일 (음력 2월4일·갑술)

▶쥐띠 = 현실을 직시하라. 과거에 대한 집착은 퇴행을 자초한다. 색이 없는 삶은 덧없이 흘러가 버리는 법. 미혼자는 친구가 애인이 될지도 모르겠다. ㄴ·ㅁ·ㅊ성씨는 동·북간 사람의 뜻에 순리대로 따르는 것이 좋겠다. 늦은 밤길에 깊은 고민을 하는 하루.

▶소띠 = 지나친 긴장은 건강에 해로울지 모르나 적당한 긴장은 사람을 깨어있게 한다. 고삐 풀린 소는 너무 자유로운 나머지 정작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스스로 찾지 못한다. 쥐·말·돼지띠 도움을 받으면 미래에 손해를 본다. 남쪽에는 가지 말 것.

▶범띠 = ㄴ·ㅂ·ㅇ·ㅊ성씨는 사랑한다는 달콤한 말 한 마디에 쉽게 마음을 뺏겨서는 안된다. 시간은 금이다. 시간은 사람을 절대 기다려주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현재 업종 변경은 무리. 방향은 동쪽 길함.

▶토끼띠 = 임기응변에 강하고 논리적인 당신, 오늘만큼은 꽃을 피운다. 계획적인 성격이 보태지면 금상첨화. 지나친 눈치작전은 자칫 실패를 자초한다. 실수를 인정하는 자세가 상대방으로부터 신뢰를 받는 방법이다. ㄱ·ㅇ·ㅎ성씨 투자와 동업은 금물.

▶용띠 = 초라하게 시작했으나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성격 탓에 목적을 달성한다. 빨리빨리를 외치다가 힘겨운 일이 생기겠다. 느긋한 자세로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 듯. 억지 자존심은 버릴 것. 3·7·8·12월생 과거에서 해방 될 것.

▶뱀띠 = 품 안의 자식은 떠난 지 오래. 지나친 보호 본능은 자칫 화를 부를 수 있다는 걸 명심하라. 무리한 욕심은 근심걱정을 만드는 원인이 된다. 주어진 환경을 재정비 하고 철저한 마음의 준비가 필요한 때. 2·4·6월생 찾고자 하는 님 남·서쪽에 있다.

▶말띠 = 감정이 앞서는 행동은 일을 그르치는 법. 자신을 다스릴 줄 알아야 용·닭·돼지띠를 지배할 수 있다. 본인의 반성과 채찍질이 발전의 근원이다. 심신의 안정과 건강관리에 힘써야 할 때이다. ㄱ·ㄴ·ㅈ·ㅎ성씨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어떨까.

▶양띠 = 토끼·용·개띠와 뜻을 합하니 만사가 형통할 운이다. 멀다고만 여기던 친구가 힘이 돼주고 용기를 주는구나. 지금은 매매건과 투기는 금물.

▶원숭이띠 = 우물 안 개구리 격. 푸른 하늘과 햇빛을 볼 수 없는 당신의 의식에 곰팡이가 쓸고 있다. 도전과 용기, 모험심이 요구된다. 소·양·개띠의 도움을 받으면 수월하겠고 3·5월생은 4·9·12월생과 동업하면 길하겠다. 가정의 평온이 만물의 근원임을 알라.

▶닭띠 = 빨리 갈 때도 있고 나무뿌리나 바위에 부딪혀 굽이쳐야 할 때도 있다. 그래도 거부 하지 않고 가면 바다라는 넓은 엄마의 품이 기다리고 있다. 무력한 자신을 비관해서는 안 된다. 퇴행을 자초하는 길이다. 낙화가 두려워 꽃을 피우지 않는 나무는 없는 법.

▶개띠 = 모든 일이 마음먹은 대로 따라가 주지 않으니 ㅂ·ㅅ·ㅇ·ㅊ성씨는 자포자기 상태구나. 노력 없이 이득을 얻으려 하지마라. 지혜와 뜻을 모으고 시야를 넓혀 활동하는 것이 좋을 듯. 서로 으르렁대기만 하지 말고 상대방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라. 애정에 금이 간다.

▶돼지띠 = 생활의 리듬이 깨지면 삶 전체가 흔들리는 법. 꿈은 크지만 행동하지 않는구나. 타인의 충고는 자기발전과 자아성찰의 계기가 되는 법. 2·3·5·12월생은 서·북 사람의 조언을 받아 들여야 할 때. ㄱ·ㄹ·ㅊ성씨 쥐·범·닭띠가 신경 쓰인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