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프리미엄을 넘어서는 최상위 자체상표(PB) 제품인 '프라임 엘 골드(Prime L Gold)'를 론칭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7일 강원도 평창 해발 850m의 단일 목장에서 엄격한 유기농 인증을 통해 최상급 1A 등급의 원유를 사용한 '하루 1000병 귀한 우유(750㎖·사진)’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상품명 그대로 일 생산량이 1000병으로 한정, 롯데마트 전국 38개 점포에서만 4500원에 판매한다.

이 같은 가격은 일반 PB 상품인 '초이스 엘 흰 우유' 보다 2배 이상 비싼 수준이며, 일반 프리미엄 브랜드 우유와 유사한 수준이다.

또 수입산 벌꿀이 아닌 국산 벌꿀과 우유 대신 생크림 및 버터와 보리 추출물을 사용해 식감이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것이 특징인 프라임 엘 골드 '허니 & 버터 식빵(420g)'은 기존 브랜드 상품보다 가격이 10% 가량 비싼 2000원에 롯데마트 전점에서 판매 할 예정이다.

이밖에 무방부제, 천연 아로마 오일을 함유한 프리미엄 고농축 퍼퓸 섬유 유연제(2.3ℓ)도 기존 프리미엄급 브랜드 상품과 유사한 89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이달 중으로 양갱, 쿠키 등 최상위 프리미엄 상품을 추가로 출시 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올리고당, 히말라야 갈아먹는 암염소금, 생과일 칩 등 다른 대형마트 PB와는 차별화된 고품질 프리미엄 상품 20여 품목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최상위 '프라임 엘 골드'를 출시하게 된 배경은 전반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웰빙 프리미엄 상품군 매출이 오히려 증가하고, 프리미엄 시장이 지속 확대되고 있기 때문.

실제, 올 1분기 롯데마트의 경우 프리미엄 잼, 저염 간장, 자연 조미료, 유기농 프리미엄 우유, 고농축 퍼퓸 세제 등은 20% 이상 매출이 증가하고, 일반 상품들은 오히려 매출이 10% 이상 감소 추세를 보였다.

남창희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중장기적으로 대형마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다른 대형마트와 차별화되는 PB 상품의 개발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올해 안으로 PB상품 매출 구성비 중 프리미엄 급 PB 매출 구성비를 최소 10% 이상 유지해,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