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시민단체, 문창극 후보 지명철회 기자회견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문창극 총리 후보 지명 철회를 요구하는 여론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정치권은 물론, 참여자치연대 충청권협의회에 이어 충청권 11개 시민사회단체들도 18일 오전 세종정부청사 국무조정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창극 후보에 대한 즉각적인 지명을 철회하라"면서 "임명을 강행할 경우 공동으로 강력한 반대운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세종시를 부정했던 인사가 세종청사의 수장인 국무총리 후보로 지명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고 언어도단"이라며 문 후보는 세종시민과 충청도민에게 사과하고 자진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천박한 친일 식민사관도 모자라 세종시를 부정하며 충청도민의 정서에 반하는 인물을 총리 후보로 지명한 데 대해, 박 대통령이 즉각 철회하고 세종시 정상추진에 앞장서라"고 촉구했다.

특히 "충청권 출신 인사라고 하지만, 세종시를 부정하며 세종시 원안사수를 위해 헌신했던 충청도민의 염원에 반하다는 점에서 출신만 충청이지 충청을 대변하는 인물이라고 인정할 수 없다"고도 비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충북경실련, 충북참여연대, 세종참여연대, 세종YMCA, 세종민예총, 세종교육희망네트워크, 세종민주단체연대, 충남참여연댜, 대전참여연대, 대전경실련, 대전민언련 등 충청권 11개 시민단체들이 참여했다. / 김미정 mjkim@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