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성당이야기 밀로시우르반 지음

이 책은 지금까지도 중세와 현재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유럽의 도시 프라하에 실존하는 여섯 개의 대표적인 성당을 배경으로 한 고딕 스릴러 작품이다. 이 작품은 14세기 중세 시대를 재건하려는 음모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지적 추리 소설이라는 점에서 중세 수도원에 얽힌 음모를 배경으로 한 움베르토 에코의 '장미의 이름' 을 떠올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우르반은 체코 문학에 고딕 느와르 스타일을 부활시킨 작가로 널리 알려졌다.



무엇을 읽을 것인가 제이슨머코스키 지음

아마존(amazon)에서 전자책 단말기 '킨들kindle'을 직접 개발하고 출시한 제품 개발자가 책의 미래를 전망한 이 책은 전자책 혁명으로 촉발된 종이책과 전자책의 대립 구도가 미래에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를 주로 다룬다. 특히 종이책이 전자책으로 이동하는 현상 파악에 그치지 않고 인류 문화와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이 디지털로 이동하는 모습에 주목한다. 또 이런 흐름이 독자와 저자, 출판사와 유통사 등 산업 주체에 끼칠 영향을 짚어본다.



도그파이트 프레드보겔스타인 지음

이 책은 애플과 구글 두 기업이 절친한 조력자에서 철천지원수로 돌변하는 과정, 모바일 패권을 둘러싸고 디지털 공룡들 간의 음모와 배신, 소송, 기술혁신 경쟁 등의 파란만장한 역사가 펼쳐지는 과정을 마치 무협소설처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보도되지 않은 구글과 애플의 일화들로 가득하다. 구글과 애플뿐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htc 등 디지털 경쟁자들의 얽히고 설킨 이야기들도 흥미를 더한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어떤 하루 신준모
2 미 비포 유(Me before you) 조조모예스
3 느리게 더 느리게(하버드대 행복학 명강의) 장샤오형
4 이기는 대화(개정판) 이서정
5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이근후
6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 정여울
7 1CM(일센티)첫번째 이야기 개정판 김은주
8 그래도 사랑 정현주
9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 도쓰카 다카마사
10 쿠키런 어드벤처 3 - 파리 송도수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