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개최… 전 국민 참여 가능

충청지방우정청(청장 김영수)은 '편지! 소통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전 국민이 참여하는 '2014 Soul Korea 5천만 편지쓰기' 국민소통문화 대축제를 2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3주간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편지쓰기 행사는 속도와 편리함으로 대변되는 디지털 SNS시대에 마음과 정을 나누고 공감하는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손 편지 쓰기를 통해 아날로그 소통문화를 새롭게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편지쓰기 운동은 미래창조과학부는 물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방부 및 여성가족부 등 범부처적으로 추진되며, 아울러 공동추진위원장인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장관과 이어령 중앙일보 고문을 비롯해 문화계·경제계·종교계·청소년단체 등 세대와 분야를 초월한 각계각층 주요 인사들이 대거 추진위원으로 참여한다.

행사기간 중 참여 개인에 대하여는 전국에서 1천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우편엽서 세트를 증정하고, 참여 우수기관 및 단체에 대하여는 미래부·교육부·문체부장관상 등 각종 표창 등이 수여된다.

 김영수 청장은, "우체국의 궁극적 사명은 국민소통문화 증진에 있으며 또한 편지는 디지털시대에도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여전히 새로운 소통방식"이라며 "이번 편지쓰기 행사에 전 국민이 참여해 국민행복과 소통문화 증진의 대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종순 /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