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3개 高, 창의·인성 한마당 참가

세종시 고등학교 학생 동아리들이 그 동안 학업과 병행해 과학기술 및 인문사회 분야에서 활동해 온 성과들을 전국단위 행사에 선보였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교육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공동 주관해 14~17일 4일 동안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창의·인성 한마당'에 세종시 한솔고, 아름고, 세종고 등 3개 고등학교 총 25명의 학생과 지도교사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꿈을 찾아 떠난 우리끼리 여행이야기'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창의·인성 한마당은 발표, 전시체험, 퍼포먼스, 합창 총 4개 분야에 전국 300여개의 학생 동아리들이 참여했다.

세종시 관내에서 참여한 3개 학교는 모두 전시분야에 참여했으며, 이 중 한솔고와 아름고는 과학기술대회, 세종고는 인문사회대회에 각각 출전했다.

한솔고는 화학적 반응을 이용한 발광실험과, 물과 식용유의 밀도 및 극성차이를 이용한 용암 분출을 연출했고, 아름고는 물질을 구성하는 원자의 성질을 이해하는 알칼리(토)금속의 불꽃 스펙트럼 실험을 선보였다.

또 세종고는 우리가족 헌법 및 미니 법전 만들기의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박상연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