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기회의 서천 만들기
풍요·기회의 서천 만들기
  • 장영선 기자
  • 승인 2014.12.01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박래 서천군수 시정연설 5대 역점시책 추진
노박래(사진) 서천군수는 1일 열린 제232회 서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에 나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에 따른 성장의 과실이 고르게 분배되는 '풍요와 기회의 서천 공동체 만들기'를 새해 5대 역점 시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 군수는 2015년 5대 역점시책으로 ▶모든 군민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튼튼한 지역경제 ▶다양한 관광자원과 전통문화, 축제와 연계한 머무는 문화관광 ▶지역의 치우침 없이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힘있는 균형발전 ▶전국 최고의 사회복지 메카로 다양한 군민 공감형 복지를 위한 누리는 교육복지 확대 ▶군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 중심의 통하는 신뢰행정을 제시하였다.

군은 이를 위해 내년도 예산규모를 금년보다 1.77% 증가된 일반회계 3천288억 원, 특별회계 227억 원 등 총 3천515억 원으로 편성 제출했다.

노박래 군수는 "2015년은 '행복한 군민 희망찬 서천!'을 만들기 위해 군민 생활과 직결되는 정책 개발과 현안 사업 추진에 6만 군민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노 군수는 일하기 좋은 서천, 기업하기 편한 서천을 위해 기업유치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장항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서천읍 구도심 마을 공동체 활성화 사업, 권역별 지역특화형 사업 등 서천군의 미래를 선도할 사업을 책임 있게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영선 / 서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