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인사철 맞아 지역 경제수장들 교체 '관심']박재성 농어촌公본부장 공로연수

박종진 KT 충북본부장 등 취임...금융권도 곧이어 인사발표 전망

연말 인사철을 맞아 홍인식 충북조달청장과 유병욱 청주세무서장이 잇따라 명퇴를 하는 등 충북지역 경제 수장들이 교체될 전망이다.

충북조달청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전 11시 충북조달청 회의실에서 홍인식 청장의 명예퇴임식을 거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홍 청장은 "후배들을 위해 박수칠 때 떠나는 것이 맞는 것 같다"며 "정기인사를 앞두고 인사를 원활히 할 수 있게 명예퇴직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출신인 홍 청장은 자택이 대전으로 명퇴 후 대전에서 머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병욱 청주세무서장도 명퇴를 신청,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 청주세무서 대회의실에서 퇴임식을 거행한다. 유 서장은 내년 상반기(6월) 퇴임이지만 후배들에게 승진기회를 더 많이 주기위해 명퇴를 신청했다.

유 서장은 "그동안 공직에 있으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이제는 후배들을 위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때가 된 것 같다"고 말한 후 "내년 청주에서 세무관련 일을 더 하게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유 서장은 지난 1월 2일 청주세무서장으로 취임했으며 지난 1984년 7급 공채로 국세청에 입문, 그동안 충주세무서 총무과, 대전지방국세청 조사 1국 조사 3과장, 2009년 서기관 승진, 대전지방국세청 세원분석 2과장, 예산세무서장, 대전세무서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했다.

여기에 박재성 농어촌공사 충북지역본부장도 1월 1일자로 공로연수에 들어간다. 박 본부장의 퇴임은 2015년 12월말 이다.

이와 함께 기관장이 교체된 곳도 있다.

11일자로 신임 박종진 KT 충북본부장(53·증평 출신)이 부임한 것을 비롯해 김병하 K-water 충청지역본부장이, 홍기호 한국공항공사 청주지사장이 10일자로 각각 취임했다. 또한 지난 1일자로 류재명 캠코충북지역본부장도 취임했다.

이밖에도 LH 충북지역본부장 자리도 1월초쯤에 인사가 발표될 전망인 가운데 신한은행 충북본부장, 농협 충북지역본부장 등 금융계 수장들도 연말과 연초에 인사가 발표될 전망이다. / 서인석

seois65@naver.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