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1회 세종 중등 수업 페스티벌 개최

〔중부매일 박상연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8일 새롬중학교에서 중등 교과담당 신규 및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제1회 세종 중등 수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세종특별자치시중등수석교사협의회(회장 박순한, 세종고 수석교사)가 주관한 이번 중등 수업 페스티벌은 수업의 베테랑인 중등수석교사들이 신규 및 저경력 교사들에게 그 동안 쌓인 노하우를 통해 중등 수업역량 강화와 학생·수업중심의 학교문화 확산을 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학생과 교사, 수업으로 하나 되다'라는 주제로 열린 행사는 수업컨설팅 우수사례, 좋은 수업 전략 수립, 좋은 수업시연, 수업 후 성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신규 및 저경력 교사들은 스마트교육에 적합하고 지속가능한 교수·학습 방안 탐색을 하고 토론을 통한 단위학교 수업 상황 및 문제점 해결방안 등을 모색하는 한편 학교별 교과별 우수사례들도 함께 공유했다.

홍의순 교육정책국장은 "교육 현장에서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의 교육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자발적 수업 개선 연구 모임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학생과 교사가 수업으로 하나 되는 행복한 학교 수업문화를 조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상연/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