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1분 김세유 지음

요즘 10대 청소년들은 생각보다 사는 것이 힘들다. 뭔가 탁 트인 것처럼 미래가 투명하게 보이는 것도 아니다. 계속해 밀려드는 외모에 대한 약점,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 부모님, 친구 등의 인간관계에서 오는 마음고생은 자신의 꿈을 방해하는 '걸림나무'임에 틀림없다. 그렇지만 우리사회는 걸림나무를 치워주지 않는다. 이 책은 이런 불안한 시대에 뻔하고 비현실적인 문구를 전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새벽 수련을 통해 깨닫고 실천하고 있는 실제 교육 현장에서 가르치고 있는 힐링노트이다.


퇴근 후 2시간 김동선·정기룡 지음

현재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 수명은 평균 수명인 80.2세를 넘어선 81.3세. 바야흐로 기대수명 100세 시대가 임박한 것이다. 이제 인생 2막 준비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소설 형식으로 집필된 이 책은 노후를 준비하고 있는 30~40대 독자들과 눈앞에 퇴직을 앞둔 이들에게 깊은 공감을 주는 책이다. 공동저자인 정기룡 소장과 김동선씨의 오랜 투신과 열정, 에너지가 의기투합돼 '행복하고 안정된 노후'에 대한 희망이 '현실'이 되도록 안내하고 있다. 오늘부터 퇴근 후 2시간,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


멋지게 이기는 대화의 기술 최인호 지음

우리는 인간관계에서 말로 인한 크고 작은 갈등을 경험한다. 누군가로부터 공격적인 말을 들었을 때, 상대와의 대화에서 절대로 지고 싶지 않을 때, 내 의견을 제대로 전달하고 싶을 때 등등에서 우리는 실제로 많은 고민을 한다. 그런 가운데 섣불리 말을 했다가 큰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때때로 주저하기도 한다. 이 책은 바로 이런 상황에 제대로 대응하는 대화술에 역점을 두었다. 이 책은 심리학으로 접근했기 때문에 대화뿐만 아니라 관계 유지를 위해서도 대단히 유용하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 외
2 비밀의 정원 조해너 배스포드
3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
4 센트럴 파크 기욤 뮈소
5 하버드 새벽 4시 반 웨이슈잉
6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요나스 요나슨
7 가면산장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8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9 스물아홉 생일, 1년후 죽기로 결심했다 하야마 아마리
10 이기는 대화 이서정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