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대표 이재혁 www.lotteliquor.com)는 오는 3월 초부터 과일과즙 및 과일향이 첨가된 칵테일 '처음처럼 순하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 맛은 용량 360㎖에 알코올 도수 14도로, 천연 유자 농축액과 유자향을 첨가해 유자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리큐르 제품으로 출고가는 962.5원이다.

 롯데주류는 2013년 10월부터 1년간 4천4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소주의 향과 맛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가 낮다'는 점과 '향과 맛이 우수한 과실주에 대한 가격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점에 착안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소주의 가격으로 과실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을 출시하게 됐다.

 특히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은 최근 주류시장의 저도화 추세에 발맞춰, 기존 소주류 제품보다 알코올 도수를 낮춘 14도로 제조해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과 맛을 줄였다.

 또 유자과즙을 첨가해 과실주의 풍미를 더함과 동시에 별도의 추가 첨가물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RTS(Ready To Serve 특별한 제조 없이 잔에 담아 바로 칵테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술) 소주 베이스(Base)의 칵테일로 제조됐다.

 '처음처럼 순하리'의 출시로 '처음처럼'은 기존의 '진한 처음처럼'(20도), '부드러운 처음처럼'(17.5도), '순한 처음처럼'(16.8도)의 소주류 제품 3종에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14도)까지 더해 총 4종의 통합 브랜드가 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처음처럼 순하리의 출시로 대표적인 서민 주류인 소주를 베이스로 한 경제적인 칵테일 음용 시대가 열렸다"며, "기존 소주보다 낮은 14도의 '처음처럼 순하리'가 건전 음주 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의 병 패키지는 국내 주류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360㎖ 용량의 소주병을 적용해 공병 재활용을 통한 환경친화적 의미도 담고 있다. / 유승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