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함께 더 높은 세상을 품다'라는 주제로 25일 더빈컨벤션 에서 기업인, 시의원, 관련기관 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WITH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주시기업인협의회(회장 차태환)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청주시의 유망중소기업과 고용선도기업, 우수 기업인과 청주시의회의 지역사회공헌기업인, 대전지방고용노동청청주지청과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우수중소기업인 등에 대한 시상과 함께 이현민 교수의 강연과 팝페라 축하공연, 기업인 비전 선포식, 우수기업 회사 및 제품소개 전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기업인들의 경영의욕 향상과 사기를 높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청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기업인의 날을 매년 2월 세 번째 목요일로 신설하여 올해 처음으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오상영 청주시 기업지원팀장은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는 청주시가 중부권의 핵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 기업을 성공파트너로서 기업인을 예우하고 기업을 활성화 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시의 적극적인 기업애로 해소 의지 및 친기업적 마인드가 반영된 것"이라고 했다.

한편 올해 청주시는 관내 중소기업에게 경영안정자금지원(3%), 중소기업 생산품 마케팅 및 컨설팅지원, 다양한 기업인 사기진작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