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생활건강에서 판매하는 비타민 캔디류 '뮤직스타(뽀롱뽀롱 뽀로로)'(제조원 ㈜아오스) 일부 제품에서 유통기한 이내임에도 갈변현상이 나타나 자발적인 회수와 환급 조치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제품을 구입해 섭취하던 중 내용물에 정상 제품과 달리 갈변 현상이 생겼다는 제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2014년에 생산된 일부 로트(lot) 제품이 뚜껑과 본체 케이스 틈새로 유통과정 중 습기가 스며들어 갈변현상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돼 ㈜태양생활건강에 자발적 시정조치를 권고했다.

로트 제품이란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기 위해 동일 원료·공정에서 생산되는 그룹을 나타내는 번호로, 1회에 생산되는 특정수의 제품 단위를 말한다.

㈜태양생활건강에서는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해 유통기한이 '2016년 6월 4일'까지인 동일 로트 제품 총 1만1천200개를 회수 조치하고, 소비자가 이미 구입한 제품에 대해서도 갈변이 확인된 경우 교환과 환급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용기 뚜껑을 현재 보다 밀폐가 잘 되도록 잠금장치가 있는 뚜껑으로 개선하고 용기 안에 들어있는 습기 제거용 실리카겔을 현재 보다 더 큰 용량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보관·섭취 중인 소비자는 제품에 갈변현상이 있는지를 확인한 후 즉시 사업자에게 연락해(☎031-964-0085) 환급받도록 당부했다. / 임은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