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지검 충주지청 자녀 안심하고 학교보내기 운동 금왕읍자원봉사자협의회(회장 우갑제)는 15일 금왕읍 무극리 응천 둔치에서 이건용 음성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학생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금왕읍, 금왕파출소, 범죄예방위원회, 금왕읍해병전우회가 후원해 열린 이날 행사에서 우갑제 협의회장이 학교폭력 예방에 공이 큰 4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성인들의 학교폭력 예방 노력을 강조했다.
 이건용 군수는 축사를 통해 『학교폭력이 학원의 문제에서 벗어나 심각한 사회적 국가적인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며 『청소년 유해환경을 정비하고 선도를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참석자들은 또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건전한 사회환경을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자녀 안심하고 학교 보내기 운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금왕읍사무소 등 시가지를 도는 청소년 선도를 위한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자는 내용의 전단을 주민들에게 배부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주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