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ㄴ ` ㅅ ` ㅇ성씨 막혔던 일이 조금씩 풀린다고 마음이 들떠 있다가 실수할까 염려된다. 자신의 현재 위치를 조금이나마 생각하며 행동함이 좋을 수. 2 ` 7 ` 11월생 그대에게 짝사랑 하는 자 있다. 서 ` 북쪽 사람 조언을 듣는다면 새롭게 힘이 솟을 듯.

▶ 소띠

가까이 있는 사람은 멀리하고 멀리 있는 사람 잡으려다 둘 다 놓칠 듯. 노려하는 자세가 무엇보다 필요할 때다. 금전관계는 서 ` 북쪽에서 들어오고 운이 열린다. 3 ` 4 ` 6월생 인과관계에 조심할 것. 투기에 신경 쓰는 것은 좋으나 한두 번으로 족하라.

▶범띠

가정의 화목을 위해서 만취는 금물. 육체적 병이나 마음에 병이 떠나지 않을 듯. 범 ` 용 ` 돼지띠와 인연을 맺고 사는 2 ` 9 ` 11월생이 그렇다. 마음에 공간이 있는 것은 관대와 섬세함을 바라고 부드러운 것을 받고자 함이니 관심을 놓치지 마라.

▶ 토끼띠

ㄱ ` ㅂ ` ㅇ ` ㅈ성씨 세상이 다 자기 것 인양 될 줄 알았다가 큰 코 다칠 수. 지출도 많고 직업에 갈등이 심각하겠다. 현재로는 근신함이 좋을 듯. 형제간에 금전 거래는 심사숙고해라. 애정적으로 2 ` 7 ` 10월생이 부담도 되지만 도움도 크다. 속사정 털어 놓을 것.

▶용띠

포장마차를 하더라도 내 것 가지고 내 장사하는 성격이지만 2 ` 8 ` 11월생은 성급히 처리하다 의견 충돌이 심할 수. ㄱ ` ㅇ ` ㅈ ` ㅊ성씨 자만에 빠져 기분대로 행하다 놀랠 일 생긴다. 자식에게 신경 써야 할 듯. 금전 지출 시 한번더 생각하고 쓸 것.

▶뱀띠

성격차이로 마음적 별거수가 많다고 다른 생각은 마라. 당신의 운명은 고독성을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쌓아온 친분이 무너질 듯. 친분관계가 두터운 사람일수록 언행을 조심함이 좋을 수. 8 ` 9 ` 12월생 침묵이 제일이다. 양 ` 개 ` 닭띠가 힘이 되어 줄 수.

▶ 말띠

현재는 힘이 들겠지만 서서히 좋아질 듯. 안 되는 것 무엇이 미련이 남아 잡고만 있는가. 2 ` 7 ` 8월생 의류업은 변동해도 좋겠다. ㄱ ` ㄴ ` ㅅ ` ㅇ성씨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달래라. 사랑에는 국경도 없다지만 분별만이 자신을 위하는 길이다. 구설조심.

▶양띠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주저 말고 변동을 서둘러라. 쥐 ` 소 ` 닭 ` 개띠를 믿는다면 그에 뜻을 따르라. 조금만 기다리면 의외로 성과 있을 듯. ㄱ ` ㄴ ` ㅊ성씨 자식에 대한 걱정으로 고심할 수. 3 ` 5 ` 12월생 옛 생각에 눈물 흘린다. 걱정된다.

▶원숭이띠

자기의 신념도 굽힐 줄 아는 현명한 처세가 요구되는 때이다. 1 ` 4 ` 6 ` 11월생은 순간적 찬스만을 노리지 말고 안목을 생각하고 처신하면 꺼지지 않는 횃불을 손에 들 수다. 돼지 ` 뱀 ` 닭띠의 눈치도 한번쯤 생각할 것. 애정에는 욕심을 부리지 말 것.

▶ 닭띠

무시했던 사람이 큰 도움이 될 때가 있겠으니 안면만 있던 사람도 소홀히 하지 마라. 2 ` 5 ` 7 ` 12월생 ㄱ ` ㄴ ` ㅇ ` ㅊ성씨는 밥상에 진미성찬이 있어도 자신은 못 먹고 남에게만 베풀어야 할 심정이다. 기회는 한번 뿐이다. 서쪽의 행운을 잡아라.

▶ 개띠

하는 것 없이 지출이 많겠다. 2 ` 4 ` 9 ` 12월생은 이성 간에 연령차이가 많이 나는 사람은 멀리함이 좋다. 마음고생이 심할 수. 소 ` 용 ` 양띠가 심적으로 도움을 줄 듯. 북 ` 남쪽에 귀인이 있으니 결단이 필요함. 하는 것 변동은 매매건이 늦어지는 운이다.

▶돼지띠

감언이설로 고생하지 말고 제 위치로 돌아가라. 4 ` 8 ` 10월생은 하는 일 안 된다고 짜증만 내지 말고 당신이 여자라면 머리를 짧게 하면 막혔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릴 듯. ㅂ ` ㅅ ` ㅇ ` ㅎ성씨 정줄 사람이 없다고 한탄만 말고 당신도 덕을 베풀어라.

자료제공=구삼원 ☎ 02) 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