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이달 중 견본주택 개관 총 527실 공급 … 문의 쇄도
쇼핑·대형마트 등 생활인프라 '우수'

◆청주 오피스텔 수익률 수도권보다 높아 주목해 볼만= 최근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수익이 크지 않아 최근 오피스텔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특히 청주 오피스텔의 수익률은 수도권을 능가한다. 부동산 114 자료에 따르면 청주시는 평균 6% 이상(2월 기준)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배후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중부권 최대 산업단지인 청주 산업단지를 비롯해 오창 및 오송 과학산업단지, 테크노폴리스 등이 위치했다. 4개 산업단지에 종사자 수만도 약 8만여 명에 달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대학교도 6곳이 있다.

이런 가운데 청주에서 이달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이 나올 예정이다. 청주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대농지구에서 나오는 마지막 물량이다 보니 분양 전 임에도 불구하고 문의 전화가 많다는 것이 분양관계자의 말이다. 롯데건설이 청주에서는 최초로 시공하는 브랜드 오피스텔이기도 하다.

◆아파트형 오피스텔로 주거편의성 갖춰 눈길=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청주에서 롯데건설이 최초로 시공하는 오피스텔인 만큼 롯데건설의 특화설계는 물론 다양한 평면설계가 눈길이다. 특히 1인 및 2~3인 가구 증가 추세를 보이는 청주시 사정에 맞게 아파트형 오피스텔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규모는 지하 4층, 지상 15층, 총 527실 규모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면적 기준 28~53㎡이다.

원룸, 투룸, 복층형, 테라스형 등 총 9개 타입의 평면을 구성했다. 다양한 타입을 갖추다 보니 지역 내 부족한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다양한 생활인프라·탁월한 교통망 갖춰 인기= 대농지구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춰 청주시에서도 1순위로 손꼽히는 주거 선호지역이다. 현대백화점, 지웰시티몰, CGV, 롯데마트 등 이 위치한 것은 물론, 단지 내에도 판매시설이 입점할 예정이며, 솔밭공원을 비롯, 진재공원, 월명공원, 백봉공원, 부모산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이 곁에 있어 향후 '원스탑라이프'도 실현 가능해진다.

또 서청주IC가 약 2분 거리에 있고,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 및 청주 3차 우회도로가 예정돼 있어 청주시내는 물론 세종시, 공주시, 대전, 오창 등 주변 도시로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인근 KTX오송역을 이용, 전국 어디로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인프라 역시 갖추고 있다. 분양문의는 (☎ 043-277-0000).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