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중소기업 선별방법·강소기업 정보 통한 취업성공률 제고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총장 류정윤)는 지난 2일 공산기념관 강당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재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진흥공단 김진구 전문위원을 초청, '중소기업 인식개선'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은 강동대 재학생들이 청년실업과 중소기업 구인난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청년인력의 취업을 연계해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변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김진구 전문위원은 우수 중소기업 구별방법 및 기업연혁과 재무상황을 알아보는 방법까지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의 전달과 취업방법에 대한 강의내용을 중점으로 취업성공과 안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특강 후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대다수의 학생들이 중소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나 편견이 개선되고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김종익 취업지원센터장은 "특강에 참가한 학생들이 중소기업 구별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진행되는 사업에 적극 참여해 학생들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우수 중소기업인 으뜸기업과 학생들을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인석/음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