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박정하 교수 초청 '미래인재와 독서토론논술교육'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가 31일 오후 국립세종도서관에서 세종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2기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인문학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미래인재와 독서토론논술교육'이란 주제로 성균관대학교 박정하 교수가 인재가 갖추어야 할 능력, 독서토론논술 교육의 방향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박 교수는 현재 (사)철학아카데미 이사·운영위원, 한국철학올림피아드 집행위원장, 한국사고와표현학회 회장을 겸임, 주요 저서로는 '박정하 교수의 논술에센스', '세상읽기와 논술', '사고와 논술' 등이 있다.

2기 등록된 수강생 외에도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행사 당일 선착순 참여가 가능하다.

시는 오는 8월 7일에는 박신의 경희대 교수를 초청, '예술로부터 배우는 창의성'이란 주제로 인문학 강좌를 열고,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인문학 강좌 제3기 수강생을 내달 3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세종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edu.sejong.go.kr)를 통해 수강생 8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8월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제3기 교육은 '더불어 살아가기, 건강한 공동체 만들기' 등의 주제로 100여명의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9월 4일부터 12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국립세종도서관 3층 대회의실에서 총 15회로 진행된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