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3일부터 12일간 유아 등 4개 분야 모두 20명 모집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자체감사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외부자원을 활용해 운영해 온 시민감사관 규모를 올해 4배 확대하기로 하고 공개 모집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유아·초등·중등 중학교 및 고등학교 모두 4개 분야 각 5명씩 총 20명의 시민감사관을 모집한다고 최근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공고했다.

공고문에 따르면 모집 기간은 3일부터 12일간으로 지원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며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세종시교육청은 서류심사 등을 통해 같은 달 27일 선정자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임기는 오는 9월을 기점으로 2년이다.

선정자들은 세종시교육청 소속 학교의 종합감사, 특정감사 등 자체감사에 직접 참여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자문하는 역할은 물론 부당한 행정사항과 공무원 부조리, 각종 공사의 위법한 행위를 감시하고 신고하는 등 감사행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무보수 명예직이지만 실지감사에 참여하는 경우 소정의 참여수당 지급과 함께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의 기회도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감사관실(☎044-320-1324)로 문의하면 된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