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오는 2월 2일까지 신설학교 교명 공모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교육청은 2017년 개교예정인 17개 학교의 교명을 교육가족, 지역주민, 입주예정자, 이전기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대상 신설예정 학교는 유치원 6개원·초 5개교·중 4개교·고 2개교로 총 17개 학교로 2-1생활권과, 2-2생활권의 다정동과 새롬동, 3-2 생활권의 3-3생활권의 보람동과 소담동에 각각 위치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들 학교들이 공동주택 입주시기에 맞춰 개교할 예정임에 따라 개교 전에 교명을 확정하고 학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교명 제정의 기본 방향으로 ▶지역의 특색과 역사가 반영 될 수 있는 교명 ▶부르기 쉬운 순우리말로 된 교명 ▶타지역에서 사용되어 중복되거나 혼동이 되지 않는 교명 ▶세종시의 법정동명을 반영하는 교명 등이 제시됐다.

또한 교명은 이번에 응모된 자료를 참고로 세종시교육청 교명제정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교육감이 선정하고 입법예고 후 세종시의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된다.

손인관 행정과장은 "교명은 학교를 너머 지역사회의 구심점으로서 상징성을 갖기 때문에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교육가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교명이 나오도록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 '공지사항'란의 공모안내를 참고하거나 학교설립담당(☎044-320-3225)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