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백서 발간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교육연구원(원장 이현복)은 교육정책연구소가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비전 아래 쉼 없이 달려온 세종교육의 희망과 노력을 백서에 담았다.

백서에는 2012년 7월 개청 이후부터 2015년 2월까지의 다양한 교육 활동과 성과를 담아 행복 교육 실현을 위해 추구해 온 열린 소통 행정의 기록이 묻어 있다.

주요 내용으로 제 1장 세종교육의 기저, 제 2장에는 세종교육 현황에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개청 이후의 역사를 수록했다.

제 3장에는 교육청과 직속기관의 교육 활동 모습, 제 4장에는 학교별 현황과 특색(핵심) 교육 활동을 기술하고, 제 5장에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위원회의 교육행정 질문 및 교육감 답변 요지를, 마지막 부록에는 업무 협약서 총람 등을 담았다.

특히 제 3장에 있는 세종교육 활동 모습에는 교육과정 운영, 유아·특수교육, 방과후학교 운영, 진로·직업교육, 교원인사, 학교 운영·행정지원, 교육복지·홍보, 교육 시설 지원 등 제반 정책의 추진배경과 내용, 성과를 수록하여 세종교육의 역사를 구체적으로 되새겨 볼 수 있다.

세종교육연구원 관계자는 백서 발간의 취지는"지난 성과를 통해 세종교육의 위상을 제고하고 지속적 발전을 위한 중ㆍ장기 계획 수립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