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거진천쌀」을 최고급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진천쌀지킴이위원회가 31일 진천군청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김경회진천군수를 비롯해 진천쌀지킴이위원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2년도 생거진천쌀 명품화 추진성과 분석에 이어 2003년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2002년도 추진성과를 보면 전면적 토양검정 결과를 토대로 5억1천4백만원에 달하는 생거진천쌀 맞춤비료를 지원, 전농가에 공급했으며 추청벼 계약재배 7백50㏊, 친환경 영농비료 3만9백포 공급, 양질미생산단지 및 청정농산물생산단지 조성, 건조ㆍ보관방법 개선을 위한 개량곳간, 곡물건조기 공급, 생거진천쌀 TV광고, 임도정업체 공동브랜드개발 등을 추진했다.
 내년에는 이같은 사업성과를 토대로 「생거진천쌀」 브랜드를 최고급 브랜드로 정착시키는 해로 정하고 생거진천쌀 전문판매업소 10개소를 지정 운영하기로 했으며 완전미 생산시설 설치 및 색채 선별기공급, 상온저장고설치 등을 통해 고품질 쌀을 생산 유통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진천쌀지킴이위원들은 TV광고 및 대도시 전광판홍보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걸음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하고 가격차별화를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