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사회문화재단과 MOU체결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월송공공 주택지구 내에 기적의 도서관을 건립을 추진하는 등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발벗고 나선다.

시는 28일 오후 2시 공주시청 상황실에서 책 읽는 사회문화재단과 도서관 건립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도서관 건립을 위한 노력을 가시화했다.

이번 협정을 통해 시는 도서관 건립을 위한 부지와 예산 등을 확보하고 책 읽는 사회문화재단은 건축설계와 건립 후 운영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 등을 주내용으로 앞으로 예산확보와 행정절차 이행 등에 상호 노력할 것을 약정했다.

시와 MOU를 체결한 책 읽는 사회문화재단은 모든 국민이 정보지식에 접근할 기회의 평등을 누릴 수 있도록 독서문화 함양, 인프라 구축, 정책제안을 위한 활동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기적의 도서관 건립 사업, 북 스타트 사업, 독서문화 진흥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TV프로그램 '책을 읽읍시다!'라는 코너와 함께 생겨나기 시작한 기적의 도서관은 어린이 전용 도서관 건립 사업으로 그 동안 전남 순천을 시작으로 전국에 13개가 건립됐으며 공주에 들어서게 되면 전국에서 14번째 기적의 도서관이 된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현재 강북관은 공간이 좁고 협소해 이전이 불가피해 시에서는 도서관을 지을 수 있도록 부지를 확보하는 등 착실히 준비해왔다"면서, "시민의 정보접근 기회를 높여 문화도시에 사는 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많은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인/공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