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부모와 함께하는 투표체험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3일 실시되는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각급학교에 '자녀와 함께 하는 소중한 권리 행사' 공문을 보내, 각 가정에 가정통신문을 발송하도록 안내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난 1월 보낸 '공명선거 홍보지원 협조 요청'을 구체화한 것으로, 세종시교육청은 가정통신문에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투표장에 가서 소중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학부모에게 참여 요청했다.

미래의 유권자인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하는 투표 체험을 통해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선거의 중요성과 민주시민의식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투표소 앞에 설치된 포토존이나 투표 안내 홍보판 등에서 자녀와 함께 찍은 투표 인증샷을 오는 20일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선거사진 공모전 홈페이지(http://beautifulday.nec.go.kr)에 남기는 것으로 공모에도 참여할 수 있음을 안내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부모님이 자녀와 함께 투표하러 가셔서 민주시민으로서 선거에 참여하는 주인의식과 당당하게 권리를 행사하는 모습을 보여주신다면 우리 아이들의 민주시민의식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