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예술연합체 'CUMULUS' 가입 … 국내 단 2곳뿐

청주대학교(총장 김병기)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예술·미디어 대학교 연합체인 CUMULUS에 가입했다.

지난 1990년 설립돼 핀란드 헬싱키에 본부를 두고 있는 CUMULUS(International Association of Universities and Colleges of Art, Design, Media)는 관련 분야 세계 최고권위의 대학들이 모인 연합체다.

현재 49개국 226곳의 대학교가 가입돼 있으며 인증된 회원 대학교의 가입 추천과 이사회의 심사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가입이 이뤄진다.

청주대의 이번 CUMULUS 가입은 산업디자인학과가 국제 디자인상을 8년 연속 수상하는 등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청주대의 디자인 파워는 미국의 로드아일랜드디자인스쿨, 영국의 왕립예술대학, 네덜란드 델프트공대, 중국의 칭화대학 등 전세계 유수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최고의 디자인대학 반열에 오르게 됐다.

현재 국내 CUMULUS 가입 대학은 청주대와 서울대 등 단 2곳뿐이며 청주대는 오는 27일 영국 노팅엄에서 열리는 CUMULUS 총회 및 컨퍼런스에서 가입인증서를 받을 예정이다. / 최동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