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교수들이 교수학습센터에서 주관한 '교수법 세미나'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키 위해 교내 교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수법 세미나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한밭대학교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진경일)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요즘 대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과 관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 시켜 교수·학생 사이에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한밭대 학생들이 교수에게 바라는 점, 원하는 강의, 만족도 등의 분석을 통해 학생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법과 상대방을 편하게 해주고 신뢰를 주는 대화 방법 등을 배웠다.

아울러, 1학기에는 지속적인 상담과정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 중도탈락 예방, 학습계획 수립 등을 도와주는 '교수 주도형 학생상담'과 교수 스스로 자기 수업에 대한 문제해결의 주체가 돼 수업 방법과 기술에 대한 자기성찰로 수업 발전을 도모하는 '수업 성찰일지 작성'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이밖에도 수요자 중심의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강의촬영 및 컨설팅 ▶마이크로티칭 ▶코칭프로그램(보이스트레이닝 코치, 이미지메이킹 코칭 등) ▶공개강의(KOCW) 녹화지원 ▶교수연구동아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종순/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