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 97회 전국체전 및 제 36회 장애인체전 성공개최'를 위해 자원봉사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아산시 '제 97회 전국체전 및 제 36회 장애인체전 성공개최'를 위해 자원봉사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관내 70여 자원봉사 관련단체·기관들이 참여해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준 이번 간담회는 전국체전준비단의 그 동안의 추진상황보고, 체전 자원봉사 운영에 대한 질의 및 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아산시 박광순 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는 경기운영, 개·폐회식, 경기장 안내소, 주차관리 등 선수단과 관람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활동을 하게 된다" 며 자원봉사단체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원봉사자 모집은 5월 자원봉사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6월까지 자원봉사자 모집을 완료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이번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성공적 개최는 아산시 발전에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남은기간 동안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시를 방문한 선수, 임원,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만한 체전으로 만들겠다" 고 말했다.

문영호 / 아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