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대상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준식)와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직무발명 역량을 갖춘 예비 기술전문가 양성사업 제6기 참가자를 오는 6월 13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IP Meister Program은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참가 팀(45팀)을 선발하고, 오프라인 소양캠프 및 IP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지식재산권으로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참여학생들의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는 체험 형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며, 아울러 기업에서 해결이 필요한 다양한 테마과제를 출제하고 이를 해결하도록 하여 산업현장 맞춤 형 인재 양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출된 아이디어 관련 기업 관계자와의 기술이전 상담 등을 통해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의 아이디어가 산업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제6기 IP Meister Program을 통해서 직무발명역량을 갖추고 산업혁장의 혁신을 일으키는 예비 기술전문가로 성장할 학생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IP Meister Program을 통해 성장한 우수 인력들이 중소기업 현장으로 진출하여 기업의 핵심인력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최동규 특허청장은 "전국의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교 현장에 발명, 지식재산권 창출 교육이 더욱 확산되어 더많은 직무발명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양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병인/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