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GI 대전방면(방면장 송영진)에서는 '2016 금강로하스 축제' 행사에 도움을 주고자 16일 대덕구청(구청장 박수범)을 방문해 행사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 유성구는 17일 죽동푸르지오 아파트에서 허태정 유성구청장을 비롯 노승연 유성구의회 의장, 김규호 죽동푸르지오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구의원, 입소아동, 학부모, 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해 개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죽동푸르지오 어린이집은 유성구와 죽동푸르지오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아파트 내 보육동 어린이집을 10년간 무상 임대하는 협약체결을 통해 설치한 것으로 대전시에서 최초로 민간아파트 내에 설치한 국공립어린이집이다.

어린이집은 지상 1층 규모로 연면적 357㎡, 보육인원은 62명으로 운영 중이며, 입소희망 대기자가 100명을 넘는 상황으로 지역사회에서의 국공립 어린이집의 인기가 높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국공립어린이집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육료 외에 부모가 추가로 부담하는 비용이 없어 학부모들이 선호하고 있다"며, "앞으로 구민들이 원하는 보육환경을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과 공공형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순/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