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음성 꽃동네학교(교장 신정인) 차해준 학생(5년)이 보치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음성 꽃동네학교(교장 신정인) 차해준 학생(5년)이 보치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17~20일 4일간 강원도 일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차해준 학생은 보치아(BC3 개인전) 종목에 출전했다.

지난 2015년 1위 입상으로 예선을 치르지 않고 부전승으로 준결승에 진출(시드배정)하기도 했다.

보치아(boccia)는 장애인 스포츠로 표적구(흰공)와 공(적색구/청색구)을 홈통에 올려놓고 신체일부를 활용, 공을 굴려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부를 겨루는 경기이다.

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음성 꽃동네학교(교장 신정인) 차해준 학생(5년)이 보치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차해준 학생은 홍덕의 지도교사와 함께 2년 동안 열심히 연습한 결과 금메달을 획득, 지난해에 획득한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신정인 교장은 "'함께 뛰는 땀방울, 자신감의 꽃망울'이라는 슬로건처럼 학생과 지도교사가 지금까지 함께 흘린 땀방울이 자신감있는 경기를 통해 꽃망울을 맺어 기쁘다"며 "장애학생들은 운동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는 의지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밝고 긍정적인 학생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인석/음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