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승인통계 활용 UCC 및 통계기초자료(microdata) 우수활용사례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통계청(청장 유경준)은 국가통계가 일반국민에게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전문가에게는 정책 및 경영전략 수립, 연구논문 등에 활용될 수 있는 유용한 자료임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공모전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국가승인통계 활용 UCC와 통계기초자료 우수활용사례 2개 부문에 대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국가승인통계 활용 UCC (User Created Contests, 손수 제작물) 공모전은 올해 3회째를 맞이하며, 통계에 대해 말하고 싶거나 통계활용 사례를 알리고 싶은 국민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작품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kosis.kr/contest)를 통해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접수한다.

심사는 국민의 추천에 의한 누리 꾼 심사와 이해도, 흥미도, 창의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한 전문가 심사로 진행되며 우수 작품 6명(팀)을 선정하여 9월 초에 시상하고, 국가통계포털(KOSIS)에 게시하는 등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통계기초자료(Microdata) 우수활용사례 공모전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통계기초자료를 심층분석하여 정책 및 경영전략 수립, 연구논문 등에 적용한 사람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통계청은 이번 공모전으로 국가통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통계정보의 활용 확산을 기대하며 국민들로부터 나온 통계정보가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게 이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과 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다.이병인/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