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생산사무관리과정' 개강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괴산취업지원센터는 괴산군 유기농산업 고용활성화를 위한 'HACCP·생산사무관리과정'을 개설하고 31일 괴산군 여성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강식과 함께 본격적인 전문교육에 들어갔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괴산취업지원센터는 괴산군 유기농산업 고용활성화를 위한 'HACCP·생산사무관리과정'을 개설하고 31일 괴산군 여성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강식과 함께 본격적인 전문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과정은 괴산지역 내 발효식품농공단지 및 유기식품산업단지 등 식품관련 산업의 인력수요분석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5월 31일부터 7월 8일까지 5주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수료생 전원은 지역산업단지 등에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괴산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식품분야 전문인력을 양성, 교육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괴산취업지원센터에서는 고용노동부와 괴산군이 함께 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관련 직업훈련을 통한 취업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요공급에 따른 맞춤형 취업연계를 통해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센터를 통해 취업한 구직자들의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취업관련 각종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서인석/괴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