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아산으로 떠나자 프리미엄 보양온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1천300여년 역사의 온천휴양도시로 명성이 높은 아산시가 도고온천지역을 중심으로 새로 조성한 관광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중부권 최고의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1천300여년 역사의 온천휴양도시로 명성이 높은 아산시가 도고온천지역을 중심으로 새로 조성한 관광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중부권 최고의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장항선 폐철도를 활용한 테마파크인 아산 레일바이크는 기존 온천자원, 옹기체험관, 세계꽃식물원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옛 장항선 철로를 동선으로 다양한 관광자원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아산시의 대표 관광콘텐츠로 발돋움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휴식, 놀이, 건강 3박자 갖춘 '가족 휴양지'이자 자연이 흐르는 에코 스파, 사랑이 넘치는 힐링캠프 조선 왕들이 애용한 도고 온천도 자랑이다. 조선시대 임금님들은 낮보다 야간 온천을 즐긴 것으로 알려져 스파 도고에서 나이트 스파를 즐기며 왕이 되어보는 것도 색다른 추억이 될 것이다.

# 가족이 즐기는 온천욕과 스파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단순히 수질 좋은 온천에 몸을 담그던 수준을 넘어 스파와 물놀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보양 온천이다. 총 2만5천437.00㎡(약 7천800평) 규모에 최대 5천명을 수용할 수 있다.

물 좋은 온천수로 손꼽히는 최상급 온천수에서 온천욕과 스파를 즐길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풀장 시설도 갖춰 '가족 휴양지'로 그만이다.

스파 도고의 여름 시즌 최고의 인기 시설을 꼽자면 단연 야외 아쿠아 플레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랜드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긴다면, 아쿠아플레이는 오히려 어린 아이들 보다 어른들을 위한 시설이다.

그리고 높이가 높지 않아 남녀 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슬라이드 5종이 구비되어 있는 것도 도고 스파만의 장점이다.

타 놀이시설과 달리 계단을 많이 올라가지 않아도 신나는 슬라이드를 탈 수 있고, 무서움을 느낄 정도는 아니지만 찰나의 스릴감을 느낄 수 있어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스파 도고는 어린아이를 둔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한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많기 때문이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는 단국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통해 양 기관이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해 공동 참여함으로써 상호간의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전문 기술 인력 양성과 시설 등을 공동 활용하는 상호 성장 발전과 교육의 내실을 기하고 있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내에 아산시 온천의학연구센터에 다짐((DAGYM :Dankook Aqua Sports science GYM)에서 아산시의 지원을 받아 온천의 효능을 접목한 다양한 수중 운동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해 운영하게 된다.

특히 오는 10월 아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어린이의 성장 촉진과 비만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어린이 운동프로그램은 물에서 사고예방을 위한 생존수영 등의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1천300여년 역사의 온천휴양도시로 명성이 높은 아산시가 도고온천지역을 중심으로 새로 조성한 관광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중부권 최고의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수중운동프로그램은 단순하게 온천에 들어가 있는 것을 넘어서 수중치료와 운동치료를 겸한 수중운동치료를 시행하여 전반적인 신체적 기능을 향상시키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연구를 진행하여 온천의 다양한 응용법을 구상한다.

# 자연과 함께한 하룻밤 '카라반 캠핑'

파라다이스 스파 오토 캠핑장은 4인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최신형 카라반도 운영한다, 2층 침대, 더블침대, TV, 전자레인지 침구류와 식기세트 등 기본 시설이 완벽히 갖췄다.

카라반 월켐센타에서는 바비큐 그릴과 모닥불 장비 일체를 대여하고 숯, 장작 등을 판매해 복잡한 캠핑 준비 없이 가족과 즐거운 주말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카라반 숙박 고객에게는 체크인 첫 날 스파 무료, 체크 아웃하는 날에는 온천 대욕장을 무료 제공한다.

야외 스파시설을 운영하는 시간에는 자유롭게 카라반 전용 스파 출입구를 통해 스파 도고 시설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약만 가능하고 이용 1일 전까지 가능하다. 문영호 / 아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