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재단, 17일~20일 한·몽 제품박람회 2번째 참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청주지역 문화산업기업의 장기적인 글로벌마케팅 추진을 위한 장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청주지역 문화산업기업의 장기적인 글로벌마케팅 추진을 위한 장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재단(이사장 이승훈)은 오는 6월 17일~21일 몽골 울란바토르시 항올구 미셸엑스포 전시장에서 열리는 '한·몽 우수기업 제품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 참가는 '2016 지역 문화산업기업 국내외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올해 두 번째 진행하는 국내외마케팅 지원사업은 우수 지역 문화산업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해외 박람회 참가 및 기업·상품 홍보 및 비즈니스 매칭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박람회 참가는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며 지난해(2015년) 참가 업체인 사후관리 차원에서 동일한 기업이 참여해 현장 판매 및 샘플 홍보가 아닌 카탈로그 등 홍보 바이어 미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 한국공예관 박원규 학예실장, 재단 공예세계화팀 김유경 대리 등 재단 실무 담당자가 함께 참가해 몽골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협력관계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재단은 지난 2월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추진단(단장 김충구 국민대 교수)을 발족했고, 지난 5월 한국공예관에서 청주와 몽골 작가들이 참여하는 '청주-몽골 교류전' 전시회를 진행했다. 또한 청주시청과 공동으로 컴퓨터 25대를 수리·정비해 몽골국립예술대학교에 기증하는 등 지속적인 한·몽 경제 문화교류를 추진하며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승훈 이사장은 "재단은 지난해 진출을 시작한 몽골과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전시회, 컴퓨터 기증 등 제반 사업을 진행하며 신뢰관계 형성하고 있다"며 "몽골 진출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유럽 등 다른 나라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계획 수립에 참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송창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