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학생들의 취업?창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학생들의 취업?창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한밭대학교 엑스포과학공원 일자리창출사업단(단장 이준우)은 '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사업'과 연계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마련하고 24일(금)까지 교육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역산업맞춤형 취업교육프로그램은 ▶지식재산 서비스산업 ▶문화콘텐츠 산업 ▶MICE산업 등 크게 3개 산업관련 분야의 인재육성과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특화돼 있다.

또한, 창업지원단(단장 정화영)은 올해 생애주기적 창업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교과과정에 창업교육을 융합한 'All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전체 학과를 대상으로 1박 2일의 합숙기간 동안 사업아이디어 도출과 사업기회 조사 및 시장분석, 사업아이템 제안서 발표와 평가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학생들이 창업에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아울러, 학생 취업을 돕기 위해 학생취업처(처장 김영달)에서는 전산자격증 취득 지원으로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S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을 오는 26일부터 2주간 집중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밭대는 방학 기간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이종순/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