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건강교육 및 건강행태조사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아산시보건소는 지난 21일 숲속성광유치원에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한 유치원 만들기 부모건강교육 및 건강행태조사를 실시했다.

올해 건강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건강한 유치원 만들기 사업은 아산시 관내 유치원 중 2군데를 선정해 시범운영하는 것으로 굿모닝어린이집, 숲속성광 유치원이 선정되어 가정과 연계한 건강생활실천 확대를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건강한 유치원 만들기 부모건강교육 및 건강행태조사에는 숲속성광유치원 학부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푸른 아우성 이경희 강사의 성교육을 통한 올바른 성에 대한 건강교육과 학부모 대상 건강행태조사를 통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의 진행을 통한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보건소를 통해 평소 등한시 하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꼈으며, 부모 건강교육 또한 유익했다"고 전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우선 행사에 참여해 준 학부모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유치원 대상 건강프로그램의 진행을 통해 유아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건강생활 실천을 도모했으면 좋겠다"며,"양육과 직장으로 인해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젊은 층의 학부모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유치원 만들기 사업은 하반기에는 건강축제 개최, 건강실천 인증샷 대회, 건강가정통신문, 보건교육 등의 건강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영호 / 아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