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카·'해돋이 정자' 영금정 즐기고 싱싱한 대게로 배 채우고

속초 영금정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막바지 휴가철, 더위를 피해 주말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 수도권과 가까운 휴양지로 떠나 더위를 식히고 보양식으로 지친 체력과 원기를 회복하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속초 바다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국내 대표 휴양지이다. 설악산에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바라본 속초 시내와 동해의 풍경은 장관이며 우거진 나무 그늘서 야생의 동식물을 구경하고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와 계곡은 더위를 피하기엔 더할나위없이 좋다.

또한, 근처 속초해변으로 나가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고 1박2일 촬영지인 아바이마을에서 갯배와 생선구이, 아바이순대를 즐겨도 좋다.

해질 무렵엔 동명항으로 이동해보자. 동명항 인근에 있는 영금정은 '해돋이 정자'라 불리는 일출명소로 유명하고, 해돋이뿐만 아니라 해넘이 풍경도 놓치기 아쉽다. 또한, 동명항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해산물 전문점이 있어 아름다운 동해의 풍광을 감상하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동명항 입구에 위치한 대게 맛집 '비치대게 직판장'은 싱싱한 해산물, 큼직한 대게를 자랑한다.

동명항 입구에 위치한 대게 맛집 '비치대게 직판장'은 싱싱한 해산물, 큼직한 대게를 자랑한다. 주인장이 보유한 어선을 통해 직접 잡아올린 해산물과 대게를 판매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갓 잡은 활어회와 싱싱한 해산물, 최상품의 게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러시아에서 직접 수입한 킹크랩을 전국으로 유통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대게 유통업체로 원가 절감과 유통 수수료 최소화로, 주변보다 40%가량 저렴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다.

1층 대형 수족관에서 살아있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터 등을 직접 골라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게를 주문 시 서비스로 물회, 게뚜껑 비빔밥, 게라면, 23여 가지의 해산물 스끼다시를 무한리필로 제공해 여행객 사이에서 SNS를 타고 입소문이 나있다.

강원도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 직판장'은 '비치크랩 레스토랑' 이외에도 직접 잡은 활어회를 판매하는 3층 '비치 회동네게마을', 문어와 닭의 진한 국물이 일품인 7층 '비치 홍대포' 등 이색적인 영업방식이 인상적이다. /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