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전망대·청초호·해안산책 제철 해산물은 최저가로

속초 영금정과 동명항 인근에 속초의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대게 맛집들이 있다.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설악산과 동해를 품고 있는 속초시는 산, 바다, 호수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둘러볼 만한 곳이 많다. 설악산과 동해뿐 아니라 곳곳에 비경을 품은 곳이 산재해 있다. 여름 휴가철 여행지로 속초에서 가볼 만한 곳은 어디일까.

▶ 설악해맞이공원

대포항과 양양, 설악산으로 길이 갈리는 교통 요지에 있는 설악해맞이공원은 앞에는 동해를, 뒤로는 웅장한 설악산을 감상할 수 있는 가족공원이다. 자갈과 돌로 이루어진 바다 쪽으로 방파제가 설치되어 해안산책과 함께 바다낚시도 즐길 수 있다.

▶ 청초호

쌍성호, 진성호라 부르기도 하는 청초호는 큰 호수로 속초시 중앙에 위치한 석호다. 황소가 누운 모습으로 바다와 연결되는 호수는 설악의 맑은 물이 잠시 고였다가 흘러 바다로 향하는 마지막 장소다. 관동팔경의 하나라는 칭송을 받을 정도로 맑고 깨끗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 저녁에는 속초 시내의 불빛들을 배경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야간조명이 멋지게 장식되어 있다.

▶등대전망대

속초 8경 중 하나로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 라고 많이 알려져 있다. 영금정은 돌로 된 산으로 파도가 쳐서 부딪치면 신묘한 소리가 들렸는데 그 음곡이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동명항, 영금정 앞 돌산 위에 위치하고 있는 속초등대전망대는 수려한 설악산 경관과 동해, 화창한 날이면 멀리 금강산 자락까지 조망할 수 있다. 주변에 싱싱한 활어판매장과 횟집이 즐비해있다.

▶청정대게 맛집

속초의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맛집 '청정대게'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게와 제철 해산물을 최저가로 맛볼 수 있다.

영금정과 동명항 인근에 속초의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맛집 '청정대게'를 찾을 수 있다. 대게, 홍게, 털게, 킹크랩 등 다양한 종류의 게와 제철 해산물을 속초 최저가로 판매하는 집으로, 현지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곳이다. 대게와 활어회, 속초 물회 맛집으로도 소문날 만큼 시원하고 새콤한 맛의 물회, 12가지 이상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실속코스, 여기에 대게라면, 게딱지밥 등 25가지 이상의 곁들일 음식이 제공되는 푸짐코스가 인기메뉴다.

이밖에도 전복회와 자연산 비단멍게, 오징어회까지 모둠 해산물 3종 세트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2층에서는 속초의 시가지와 바다를 바라보며 운치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고. /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